이 글은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를 조리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를 한 번 시키면 양이 너무 많아서 먹다가 보관해뒀다가 다시 꺼내 먹었던 분들! 보관했더니 맛이 처음 그 맛이 아니었던 분들! 밀키트로 한 번 드셔보세요!

엽떡 양이 너무 많아서 고민일 때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로!

나는 항상 동대문엽기떡볶이나 응급실떡볶이 등등 떡볶이 집에서 배달을 시키면 14,000~18,000원 정도 하는 가격에 1인분이 아닌 3~4인분이 오는 듯한 그 어마어마한 양이 너무 부담이 되어서 배달을 잘 시켜먹지 못했다.

그런데 작년 6월부터 이 고민을 해결해 줄 상품이 등장했다. 바로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였다!!

캠핑족을 위해 나온 상품이었지만, 밀키트는 소분해서 먹으면 언제든 1인분 2인분 조절해서 조리할 수 있어 양이 많아 배달이 부담스러웠던 사람들에게도 아주 좋다고 생각했는데, 와이프가 먹고싶다고 해서 이번에 한 번 구매하게 되었다.

그래서 구매 및 조리해본 후기를 적어본다.


반응형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 구매하기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착한맛과 오리지널맛 두 가지 맛이 있다. 착한맛은 매운맛이 거의 없는 순한맛이고, 오리지널맛은 아주 매운 맛이다.

엽기떡볶이 밀키트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를 구매하는 방법은 직접 방문해서 구매하거나 배달로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직접 방문하는 것은 전국 각지에 있는 동대문엽기떡볶이 가맹점으로 찾아가면 된다.

두 번째 방법은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 어플을 사용해 배달을 시키면 된다. 하지만 다른 엽기떡볶이 메뉴를 주문할 때와 동일하게 배송비가 붙기 때문에 배송비가 부담스러우면 직접 방문하는 것이 좋다.

 

나는 방문하여 구매를 했는데 처음으로 방문한 가맹점은 오리지널맛이 다 팔려 매진상태였고, 착한맛만 구매가능했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오리지널맛을 구매하였다. 여기서 하나 팁을 주자면, 우선 배달 플랫폼 어플(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등)으로 주문이 가능한 지 확인한 후 매장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달 주문이 가능하면 보통 매장에도 재고가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밀키트 조리하기

이제 내가 사온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 밀키트 조리를 시작하겠다. 밀키트 조리법은 뒷 면에도 적혀있듯 아주 간단하게 4단계가 전부다!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엽기떡볶이 밀키트 조리방법

우선 봉지를 뜯어 구성품을 확인해보면 치즈, 어묵, 소세지, 소스(스프), 떡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2봉지씩 들어있고, 각 봉지당 2인분의 양이 포장되어 있어 총 4인분에 해당하는 구성이다.

구성품

그럼 1봉지씩 뜯어 2인분 조리를 시작해보자!

1. 찬 물에 떡을 10분 정도 해동해준다.

떡 해동

2. 해동한 떡과, 어묵, 소세지, 소스까지 치즈를 제외한 재료를 냄비에 붓고, 물 500ml를 부어준다. 다른 떡볶이 밀키트와 달리 소스가 액상소스가 아닌 가루로 되어있었다.

재료 냄비에 붓기

3. 중불에서 저어가면서 8~9분 정도 잘 끓여준다.

저으면서 끓이기

반응형

4. 그리고 떡볶이가 익는 동안 엽기떡볶이의 핵심! 치즈를 준비한다. 기존 밀키트에 포함된 치즈 1봉지의 양이 너무 작아 집에 있는 피자치즈 200g 정도를 더 사용했다. 치즈를 담은 용기를 냄비에 넣고 끓여 중탕을 해준다. 이 때 냄비의 뚜껑을 닫으면 치즈가 더 잘 녹는다. 나는 치즈를 한 10분 정도 녹인 것 같다.

치즈 중탕

5. 조리가 완료된 엽기떡볶이를 그릇에 부어주고, 중탕이 완료된 치즈를 위에 부어준다.

엽기떡볶이치즈 붓기

동대문엽기떡볶이 밀키트 조리 완료! 치즈를 중탕시켜 부어주니 실제로 배달시킨 것과 차이가 없었다.

맛도 엽기떡볶이 맛 그대로이고, 무엇보다 재료의 양을 내가 원하는 만큼 조절가능해서 너무 좋았다.

엽기떡볶이

양 때문에 혼자 시켜먹기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밀키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