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이금기 고추소스,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를 사용하여 마라샹궈를 만드는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이금기 고추소스와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로 마라샹궈 만들기 레시피

와이프가 마라샹궈를 아주아주 좋아한다. 그래서 어제 마트에서 마라샹궈 밀키트를 사서 먹었는데, 마라향도 약하고 재료도 부실해서 별로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래서 너무 불만족한 나머지 인터넷에서 마라샹궈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마라소스를 사서 직접 마라샹궈를 만들어먹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어떤 요리든 직접 만들어먹으면 배달을 시켜먹는 것보다 내가 원하는 재료의 양을 조절하기도 좋고 가성비도 있기 때문에 이번엔 직접 만들어 먹어보았다.


반응형

마라샹궈 재료 준비

우리가 준비한 재료들은 아래와 같다.

마라샹궈의 핵심인 마라향을 위해서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이금기 고추소스(라오깐마 라조장 고추소스)을 마트에서 구매했다.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이금기 고추소스

그리고 대패우삼겹, 비엔나소세지, 청경채, 알배추, 숙주나물, 팽이버섯, 쑥, 건푸주, 납작당면, 대파, 다진마늘을 준비했다. 야채와 고기 등의 양은 먹는 양에 따라 조절해서 넣으면 된다.

재료 준비


반응형

마라샹궈 레시피

1. 푸주는 뜨거운 물에, 납작당면은 미지근한 물 1시간 불려놓는다. 

납작당면 불리기푸주 불리기

 

2. 불려놓은 푸주와 납작당면을 꺼내어 끓는 물에 5분 끓인 후 찬물로 헹궈 채에 받쳐 둔다. (푸주와 납작당면의 경우 사용하기 하루 전에 미리 물에 담가 냉장고에서 불려둔 뒤 다음날 꺼내 사용하면 1, 2 과정을 생략해도 된다.)

3. 냄비에 이금기 고추소스를 6스푼(4인분 기준)과 다진마늘 2스푼, 대파를 약간 넣고 볶아서 파기름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파기름이 만들어지면 우삼겹을 넣고 볶아준다.

파기름우삼겹

반응형

4. 우삼겹이 익으면 비엔나소세지, 납작당면, 푸주, 팽이버섯을 넣어 볶아준다.

납작당면 비엔나소세지 푸주

 

5. 푸주와 납작당면, 비엔나소세지가 고추기름에 잘 버무려져 볶아졌으면 나머지 야채(청경채, 숙주나물, 알배추, 쑥)를 모두 넣고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준다.

야채야채 볶기

 

6. 모든 재료들이 고추기름과 잘 버무려 볶아졌으면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를 1/2 만큼(4인분 기준) 넣고 볶아준다. (워낙 향이 강해 나의 경우엔 반만 넣어도 충분했지만 취향에 따라 더 넣거나 덜 넣어도 된다.)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반응형

소스가 재료들과 잘 버무려지도록 2~3분 정도 볶아주면 완성!

마라샹궈

 

이렇게 하이디라오 소스와 이금기 소스를 사용해 직접 마라샹궈를 만들어서 먹어 본 소감을 말하자면, 아주 대만족이었다. 이젠 마라샹궈를 따로 배달시키거나 가게에 가서 먹지 않고 재료만 사서 내가 직접 만들어먹기만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이디라오 소스는 강남에서도 이미 마라탕으로 유명한 하이디라오에서 만든 소스이다. 명성에 걸맞게 맛있는 마라탕 가게에서 먹는 마라샹궈의 맛이 느껴졌고 마라향도 아주아주 강해서 마음에 들었다. 어제 먹은 밀키트가 더욱더 아쉬울정도... 

꼭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길 바란다. 매일 마라샹궈만 먹게될지도 모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