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돼지고기 안심을 이용하여 치즈돈까스를 만드는 레시피와 완성된 치즈돈까스에 곁들일 간단한 소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많이 보시고 맛있는 안심 치즈돈까스 많이 만들어 드세요~

안심 치즈돈까스를 만들기 간단 레시피(소스만들기)

이번 주말에는 무엇을 해먹어볼까 생각하다가, 지난번에 아주아주 많이 시켰던 돼지고기 안심이 생각났다. 돼지고기 안심을 사용해서 이미 한 번 다이어트 식을 만들어 보았는데,

지난번 포스팅은 여기(사진은 다른 글의 사진이 보여지네 ㅠㅠ) ↓↓↓

 

닭가슴살이 질릴 때 돼지고기 안심 찹쌀구이 샐러드 다이어트

이 글은 다이어터들이 닭가슴살이 질렸을 때 대체하기 위해 돼지고기 안심을 활용한 샐러드를 만드는 내용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많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다이어터분들이 보시고 도움이 되셨

naramii.tistory.com

오늘은 와이프가 치즈돈까스가 먹고싶다고 해서 치즈돈까스도 내가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에라 모르겠다! 하고 도전해보았다.

튀김 레시피는 조리 과정이 복잡하긴 하지만 단순한 작업과 튀김옷 순서만 잘 기억하면 되니깐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재료 준비

치즈돈까스 : 돼지고기 안심 400g(스테이크 또는 돈까스용 안심이 돈까스 만들기엔 좋다), 밀가루, 빵가루, 계란 2개, 치즈 100g, 허브솔트(없을 때 소금+후추)
소스 : 스테이크 소스, 케찹 1큰술


반응형

돼지고기 안심 치즈돈까스 간단 레시피

1. 돼지고기 안심(냉동일 경우 해동)을 준비한 뒤 키친타올로 눌러서 핏물을 빼준다.

핏물 제거

2. 핏물을 뺀 안심을 포크로 콕콕 찔러서 간이 잘 베이게 촘촘하게 구멍을 내 준 후에 허브솔트(소금+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준다. 

포크로 찌르기밑간

3. 밑간을 해준 후 10분정도 두었다가 안심을 하나씩 꺼내 고기망치를 사용해서 안심을 쳐주어 고르고 넓게 펴준다(육질이 부드러워진다). 나는 고기망치가 없어서 칼 손잡이 뒷부분을 사용해서 펴주었다.

고기망치

4. 넓게 펴진 안심위에 치즈를 올리고 다른 안심으로 덮어준 뒤 만두를 빚듯 끝부분을 손으로 꾹꾹 눌러서 치즈가 튀어나오지 않게 잘 닫아준다. 사실 스테이크나 돈까스용 안심을 사용하면 치즈도 많이 들어가고 안심의 크기도 일정한데, 나는 구이용으로 잘게 잘려진 것을 사용해서 치즈를 넣고 안심을 포개기 힘들었다.

치즈 올리기치즈 구멍 닫아주기

반응형

5. 이제 튀김옷을 준비하자. 우선 계란 2개를 잘 풀어준다. 이 때 알끈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

계란물

6. 그리고 밀가루와 빵가루를 접시에 부어서 준비하면 되는데, 나는 빵가루가 없어서 직접 만들기로 했다. 냉장고에 있는 식빵을 꺼내 테두리를 잘라서 믹서기에 갈아버리면 끝! 밀가루와 만들어진 빵가루를 접시에 준비한다.

식빵 테두리믹서기 갈아버리기
밀가루, 빵가루 준비

7. 튀김옷을 입히는 순서는 고기를 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혀주면 된다.

밀가루계란물빵가루

8. 튀김옷을 입혀준 고기들을 오븐트레이에 올려준다. 나는 비스포크 큐커가 있어서 큐커의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사용하려 한다.

오븐 트레이

9. 에어프라이어에 180도로 20분을 돌려준 뒤, 뒤집어서 다시 15분을 돌려준다. 난 처음에 15분으로 맞췄는데 10분정도 되니 치즈가 나와 타고있어서 꺼내주었는데 튀김옷이 약~간 덜 익은 부분이 보였다. 치즈가 새어나오지 않게 잘 막아준다면 두 번째도 15분을 모두 돌려주면 된다.

180도 20분뒤집어주기15분

반응형

10. 에어프라이어가 돌아가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준다. 소스는 스테이크소스에 케찹을 1큰술정도 섞어주면 아주 간단하고 상큼한 돈까스 소스가 된다.

스테이크 소스케찹

안심 치즈돈까스가 완성되었다! 나는 소스에 와사비를 조금 넣었다 ㅎㅎ

안심 치즈돈까스

먹어본 후기로는, 내가 안심을 너무 작은 걸 사용하여 치즈도 적게 들어간데다가 치즈를 넣고 안심을 잘 닫아주지 않아 에어프라이어에서 치즈가 거의 튀어나와 타고있었다. 그래서 치즈가 거의 남아있지 않았다 ㅠㅠ... 하지만 돈까스 자체는 맛있었다. 얇은 튀김옷에 두꺼운 안심이 씹혀서 만족스러웠다. 여러분은 꼭 스테이크용 안심 또는 돈까스용 안심을 사용하여 치즈돈까스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