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제 티스토리에 달렸던 이상한 댓글(일반인 마케터 모집)에 의문을 가지고 찾아본 결과 다단계라는 것을 알아낸 이야기를 포스팅하였습니다. 참고하셔서 티스토리나 블로그 운영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이 달렸다! 일반인 마케터?? (다단계 주의)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한 지 1달쯤 됐는데,  좀 특별한 일이 있어서 적어보려고 한다.

 

아직 블로그에 글들이 많지 않고, 키워드도 많지 않아서 검색이나 외부를 통한 유입이 많이 되지 않고 있는데 가~끔 댓글이 달릴 때가 있다.

글을 잘 읽고 간다는 댓글이 달릴때마다 너무 좋았다.

반응형

그런데 최근 한 댓글이 달렸다.

일반인 마케터 컨택 댓글

안녕하세요!로 시작한 이 댓글은 일반인 마케터로 컨택하고 싶어서 연락드렸다는 말을 한다.

그리고 피부개선, SNS광고비, 두피케어, 다이어트, 이너뷰티, 추가소득 관심있는지 소통가능한지 묻는다.

그리고 저와 함께 마케팅 하시면 됩니다라고 하면서 마치 같이 일하자는 뉘앙스를 풍긴다.

그리고 연락은 카카오톡 아이디 추가 또는 오픈채팅방 링크로 들어오라고 한다.

반응형

처음 이 댓글을 보았을 때는, 나도 이제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인가? 무슨 네이버 블로그에서 흔히 봤던 체험단 같은 건가?

블로그 글을 매일 쓰니깐 체험단을 하면서 글을 많이 쓰면 홍보도 되고 돈도 벌 수 있고 괜찮을 것 같은데? 라고 생각하면서, 기대와 행복에 가득차있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연락한 내용

일단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링크로 들어가서 말을 걸어보았다.

안녕하세요~라는 말과 함께 앞서 댓글에 적혀있었던 것처럼 나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물어보는데, 나는 일단 소득에 관심이 있어서 ㅎㅎ

SNS 광고비 등 관심이 있다고 말해보았다.

그러자마자 갑자기 일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시작한다. 보통 SNS나 친구들에게 공유할 때 혜택이 없는데, 똑같이 정보를 공유하고 광고비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추가로 거주지역과 나이를 물어본다.

카카오톡 대화

반응형

그리고 뭔가 조건이 맞았다는듯이 참여가능하세요 라고 한다.

그리고 자세한 상품설명, 광고비 정보는 줌으로 안내드린다고 하면서 줌 미팅 안내사항을 보내준다.

(여기서 조금 이상했던 것이 웬 상품설명? 나한테 뭘 팔려고 하나? 라고 생각이 들었다.)

카카오톡 대화카카오톡 대화

그리고 상대방은 줌 미팅 시간을 잡으려 하길래, 대충 내일 저녁에 하자고 하고 잠을 잤다.


반응형

'일반인 마케터  =  다단계'

다음날 아침 출근길에 퇴근을 하고 줌 미팅을 할 생각을 하니 기분이 이상했다. 갑자기 나에게 왜 이런 기회가 온 것일까?

그래서 나는 미팅을 하기 전에 뭔가 찜찜한 기분을 풀어야 할 것 같아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다.

일단 '블로그 일반인 마케터'라고 검색을 해보았다.

상위에 노출되는 네이버 지식인 페이지에 들어가보았다. 어떤 사람은 블로그 하는 사람들이 많이 하는 투잡이다~ 라는 답변을 달았고 이 답변을 보았을 때는 나도 그 투잡에 참여할 뻔 했다. 그런데 그 밑에 다른 사람이 다단계죠... 라고 하는 글이 있었다.

 검색했던 지식인 페이지는 여기 ↓↓↓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블로그에서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한다고 하시는 분이 일반인 마케터로 컨택 하고 싶다고 글에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사기 일까요? 카톡 아이디와 오픈채팅방 주소도 보내주셨어요!

kin.naver.com

그래서 조금 더 검색해보았다. '블로그 일반인 마케터 다단계'라고... 그랬더니 관련된 블로그가 많이 나왔는데, 일단 나는 아래 블로그들을 참고하였다.

 

블로그 일반인 후기마케터..컨택 그 실체는요??

블로그 다시 공들이고 있는지 며칠 안됬는데 이런 댓글이 쓰엿기에 모지모지 하면서 오픈 채팅에 참여했음 ...

blog.naver.com

 

일반인 마케터 비밀댓글 = 네트워크마케팅(뉴스킨)

블로그 시작한지 일주일도 안됐는데 일반인 마케터가 되지않겠냐고 컨택되었다?! 제대로 된 회사이름, 제품...

blog.naver.com

 

결론을 말하자면, 일반인 마케터 모집 댓글 네트워크 마케팅이었다.

그리고 네트워크 마케팅 = 다단계라고 보면 된다. 

말이 좋아 네트워크 마케팅이지 영어를 해석해보면 뭔가 컴퓨터 네트워크 처럼 연결된 형태의 홍보 정도가 되겠다.

한글로 직역해봐도 다단계랑 상당히 가깝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많이 알려진 다단계는 암웨이, 애터미, 허벌라이프 등이 있는데 뷰티, 건강, 홈케어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반응형

이렇게 일반인 마케터 모집 댓글은 주로 뉴스킨이라는 다단계 회사에서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그래서 여기까지 알아내고, 나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카톡으로 다시 상대방에게 회사 이름을 물어보았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참고했던 블로그에서 봤던 뷰티 제품에서 뉴스킨이라는 회사명을 대는 것이었다!

회사 이름 뉴스킨

그래서 나는 바로 다단계라는 확신과 함께 이제는 손절을 쳐야할 것 같아서,
꼭 미팅을 줌으로 해야하는지, 자료를 따로 보내주면 참고해서 연락준다는 등으로 좀 귀찮게 해보았다.

 

내 질문에 상대방은 줌으로 미팅을 하는 이유 회사 내부자료 화면공유로 안내드리기 때문이라고 했고, 그리고 곧이어 계속해서 일정을 잡으려고 했다. 그것도 최대한 빠른 일정으로 잡으려고 했다.

(최대한 사람을 빨리 만나서 설명하고 가입하게 만들어 늘려가려고 하는 것 이건 모든 다단계 특징인 것 같다... )

줌 미팅 이유


반응형

신고와 함께 시원하게 마무리!

몇 번의 대화 끝에 나는 다단계라고 확신하고 더이상 볼 것도 없이 손절을 했다.

물론 그냥 가기엔 내가 투자한 시간도 아깝고 그래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신고하고 나가기를 눌렀다  ㅎㅎ 그리고 그 사람이 달았던 내 티스토리의 댓글도 신고처리 후 삭제!

신고하고 나가기신고

댓글을 신고하면서, 다시 댓글을 읽어보니 플랫폼으로 일하고 있다는 말이나 초기비용, 투자비가 들지않는다는 말, 저와 함께 마케팅 하자는 말 등이 다단계를 의미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뷰티, 건강, 다이어트 관련 품목을 말하는 것도 전형적인 다단계로 보였다.

 

미리 알고 대화를 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아무튼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다. 그리고 이렇게 블로그에 풀 썰도 생겼고 말이다 ㅎㅎ

다른 분들도 사전에 이런 정보를 알고 피해를 당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