짭짤한 맛이 일품인 밥도둑 명란젓을 활용한 파스타 요리를 알고있나요? 이 글에서는 명란젓을 활용해 짭짤하고 매콤한 명란 오일 파스타를 만드는 레시피를 포스팅합니다. 간단한 요리이니 꼭 만들어보세요!

짭짤하고 매콤한 맛의 조화! 간단한 명란 오일 파스타 레시피

명란이 있으면 진짜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명란아보카도덮밥 같이 이미 많이 알려져있는 요리도 있고, 계란말이를 할 때 소금 대신 넣어도 짭짤하고 맛있다. 명란젓을 그냥 밥에 비벼 먹어도 아주 밥도둑이 따로없다.

오늘은 팔방미인 식품인 명란젓을 이용해 오일파스타를 해보려고 한다.

명란 파스타는 크림도 있고, 오일도 있는데, 크림파스타는 다른 종류도 많기 때문에, 이번에는 오일파스타로 도전!


반응형

재료 준비

명란젓 3큰술, 파스타 면 2인분(160g), 소금 0.7큰술, 편마늘 조금, 페퍼론치노홀 조금, 올리브유, 양파 1/2개, 칵테일새우 8마리, 후추 약간, 맛술 1큰술만 있으면 끝!


 

명란 오일 파스타 간단 레시피

1. 칵테일새우는 물에 씻어서 해동을 시켜준다. 명란젓은 칼 등으로 껍질을 벗겨서 내용물(명란)만 사용하기 편하게 준비한다.

새우 씻기명란젓 준비

2. 우선 냄비에 1리터의 물을 받아 센 불에서 끓인다. 물이 끓으면, 소금을 0.7큰술 정도 넣고, 파스타 면을 넣어 끓여준다.

파스타 면은 보통 봉지에 적혀있는 시간대로 끓여주면 되는데, 나는 10~12분 정도 끓이라고 되어 있어서 10분을 끓여주었다. 이 때, 면을 다 끓인 후에도 면수는 버리지 말고 둔다.

소금 넣어 물 끓이기파스타 면 끓이기

3. 파스타 면이 끓는 동안,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4큰술 정도 넣고 편마늘, 페퍼론치노홀, 양파를 모두 넣고 볶아준다. 양파가 익어서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면 적당하다.

편마늘, 페퍼론치노홀, 양파 볶기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기

4. 야채가 다 익을 때 쯤, 해동시킨 칵테일새우를 넣어서 같이 볶아준다. 칵테일새우는 해동을 하면서 맛술이랑 소금,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해도 되지만, 명란이 짜기 때문에 굳이 밑간을 하지 않아도 간이 되므로 상관없다. 이 후, 칵테일새우를 넣고 후추를 약간 뿌려준 뒤 새우가 빨갛게 익을때까지 볶아준다.

새우 넣고 볶기

반응형

5. 그리고 새우가 익으면, 명란을 넣어서 약불에서 볶아준다. 이 때 맛술도 1큰술 넣어준다.

명란 넣고 볶기맛술 넣고 볶기

6. 명란을 넣고 잠깐동안(약 1분정도) 볶아주다가, 면수를 1/4컵 정도 넣고 올리브유도 2큰술 정도 더 넣은 후 볶아준다.

오일 파스타 소스를 만드는 과정이다. 면수를 넣으면 명란이 더 잘 풀리고, 파스타 면을 촉촉하고 간이 베게 만들어준다.

면수 넣고 볶기

7. 오일 파스타 소스를 잠깐 데워주듯이 볶아주다가, 아까 익혀둔 파스타면을 넣어주고, 명란, 새우, 야채와 파스타면을  버무리듯 볶아준다.

면 넣고 볶기

반응형

다 볶은 파스타를 예쁜 그릇에 이쁘게 담아서 내면 완성!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명란과 면수를 통해서 짭짤하게 간이 베어있는 파스타 면과,

느끼할 수도 있는 오일 파스타의 맛을 페퍼론치노의 매운 맛이 잡아주면서 조화를 잘 이루고 있어

너무너무 맛있는 명란 오일 파스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명란 오일 파스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