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육아템 기저귀백으로 유명한 고야드 생루이 백 GM 및 이너백 구매 정보 및 구매 후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기저귀가방 고야드 생루이 백 GM 이너백 구매정보 구매후기
육아를 할 때 필요한 몇 가지 필수 아이템이 있다. 유모차, 기저귀, 분유, 기저귀갈이대, 수유 용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는데 그 중 아이를 데리고 외출할 때 유모차와 함께 가지고 다니는 기저귀백도 필수 아이템 중 하나다.
아기와 외출을 하려면 챙겨야 할 용품이 정말 너무너무 많다. 그래서 작은 가방으로는 많은 용품이나 필요한 물건을 넣기에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통 큰 가방을 많이 선호하는데, 방수 가능한 재질, 수납용량, 그리고 유모차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내 패션 센스를 얼마나 잘 살려주는지도 요즘은 포인트가 되었다.
기저귀백으로 아마 가장 유명한 것은 디올 북 토트 미디엄 백이다. 평소엔 보기 힘들지만 유모차들을 유심히 보면 간혹 이 백이 유모차에 걸려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디올 가방은 가격이 무려 455만원이나 한다. 그래서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가방을 알아보다가 고야드 생루이 백을 알게되었다. 가격도 거의 디올 북 토트 미디엄 백의 반값이었다. 그리고 고야드 생루이 백을 기저귀백으로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나니 주변에서 많이 보이는 것 같았다. 그래서 우리도 고야드로 선택하였고 지금부터 가방 소개와 구매 후기를 적어보겠다.
고야드 생 루이백
종류 및 크기
고야드 생루이 백은 종류가 두 가지이다. 크기에 따라서 PM 또는 GM 모델이 있으며, 크기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GM이 좀 더 큰 사이즈이다. 실제로 매장에 방문해서 들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실 온라인 상으로는 크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생루이 백을 구매하면 지갑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은 파우치도 들어있다. 파우치는 PM, GM 사이즈 모두 크기가 동일하다.
가격
GM 사이즈 기준 226만원으로 작년(22년) 7월에 188만원에서 인상된 가격이라고 한다. 40만원이나 인상을 하다니...
PM 사이즈 기준 194만원으로 역시 작년(22년) 7월에 162만원에서 인상되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고야드 방문 및 구매 후기
고야드 매장은 전국에 단 4개 밖에 없다. 그 중 3개의 매장이 모두 서울(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있고, 지방은 유일하게 부산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 1개의 매장이 있다. 우리는 가장 가깝다고 생각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으로 방문했다.
고야드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2층 명품관에 위치한 반클리프 매장 옆에 붙어있다. 매장의 분위기는 원목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어 고풍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었다. 그리고 인테리어 때문인지 전시되어있는 고야드 가방에 그려진 고야드 시그니처 무늬들이 더 눈에 띄었다.
웨이팅은 일요일 오후 기준으로 25명정도 있었고 약 45분 정도 기다린 후 들어갈 수 있었다.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주기 때문에 웨이팅 후 백화점을 돌아다녀도 된다. 그리고 구매한 가방을 찾으러 방문할 때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고야드 매장에 가면 생루이 백을 시착할 수 있는데 블랙, 블랙브라운, 그레이, 화이트 색상 정도 시착할 수 있었다. 아래와 같이 생루이 백의 색상은 레드, 버건디, 옐로우, 그린 등 다양한 색상이 있다.
하지만 매장에서 모든 색상의 생루이 백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생루이 백을 시착할 수는 없고 만약 다른 색상을 보려 한다면 동일한 색상의 다른 제품을 시착해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다. 그마저도 원하는 색상의 다른 제품이 없다면 그냥 감으로 주문해야 한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나는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국민관광상품권과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총 215만원을 들고갔고 현장에서 11만원을 결제했다.
지난번 포스팅은 여기 ↓↓↓
그리고 우리는 원하는 색상의 생루이 백이 매장에 없어 예약주문을 하고 우리는 백화점을 나왔다. 고야드에서 예약을 하면 예약을 했다는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서를 준다고 하는데 우리는 초보 직원이 응대를 해서 까먹은 것 같다. 예약주문하는 분들은 꼭 예약 확인서를 받아두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고야드 재방문 및 수령 후기
약 일주일 뒤 우리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고야드에 예약한 제품을 수령하기 위해 재방문했다. 예약 확인서가 없었던 우리는 직원분이 예약 확인서를 달라고 했을 때 받지 않았다고 했더니 그냥 들여보내 주었다.
중국인(?) 직원분께서 응대를 해주셨는데 가방을 먼저 확인시켜 주신 뒤 포장을 해서 가져다 주신다.
고야드 생루이 백은 접어서 폭이 얇고 길이가 긴 종이백에 넣어주신다. 당연히 넓은 종이백에 넣어주실 줄 알았는데 제품이 접혀서 상하진 않을까 ㅠㅠ 걱정되기도 했다. 아무튼 수령 완료!
예약주문한 제품을 수령만 해도 백화점 주차 등록을 해주는데, 중국인 직원분께서 주차등록을 잘못하셨는지 나올 때 주차 요금이 2만원가량 찍혀서 놀랬다. 다행히 고야드에서 주차등록을 하고 나왔는데 등록안된 것 같다고 주차요원분께 말씀을 드렸더니 출차 가능했지만 주차 등록은 꼭 한 번 더 확인하자.
고야드 생루이 백 언박싱 후기 및 이너백
고야드 생루이 백을 고이 모셔와 언박싱을 진행했다. 긴 종이가방에서 꺼내면 노란색 종이로 감싸져있고, 종이를 제거하면 노란색 고야드 주머니에 가방이 들어있다.
짜라라잔~ 고야드 생루이 백 GM 모델이 드디어 내 눈앞에! 생각보다 크기가 크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그리고 가방 안에는 파우치가 들어있다. 파우치도 카드나 현금 등을 넣어다니기 유용할 것 같다. 그리고 내부는 린넨으로 되어있는데 외부 가죽은 생활방수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내부는 방수가 될 것 같지는 않아보여서 조심조심 사용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고야드 생루이 백과 함께 많이 팔리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이너백이다. 고야드 생루이백을 그냥 들고 다니면, 아래와 같이 모양이 잘 잡히지 않는다. 그리고 안쪽에서 여러가지 물건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가 없다. 그래서 생루이 백의 모양을 잡아주고 수납을 잘 하기위해서 구매하는 제품이 이너백이다. 이너백은 온라인에 저렴한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2~3만원대로 구매하면 된다. 이너백을 넣어주면 오른쪽 사진처럼 쏙 들어가고 수납도 잘 할 수 있다.
이너백을 넣은 후에는 모양이 잘 잡힌채로 잘 서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저귀 가방도 구매하게 되다니 아기를 낳을 때 준비해야 할 것이 너무너무 많다 ㅎㅎ...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차위반 경고장 스티커 쉽게 제거하는 방법 (0) | 2023.06.04 |
---|---|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 신청 방법 (0) | 2023.05.22 |
경기도 수원시 민방위 훈련장 민방위 집합교육 후기 (0) | 2023.05.17 |
컴인워시 COME IN WASH 노터치 노브러쉬 자동세차로 세차하기 (0) | 2023.05.15 |
현대백화점 무료 주차 2시간 쿠폰 사용하는 방법 (0) | 2023.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