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모요(Moyo)와 원칩을 사용해 LG 유플러스 알뜰폰 통신사 셀프개통 후기를 포스팅 한 글입니다. 알뜰폰 개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원칩과 모두의요금제로 알뜰폰 셀프개통 인터넷 결합 방법(LG 유플러스)

나는 자급제 휴대폰을 구매한 후 약 2년동안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리브엠(Liiv M) 모바일 요금제로 LG U+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당시 가입 때 24개월 동안 월 10,000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이 있었기에 2년 동안 무제한 LTE 요금제(모두 소진 시 5Mbps로 속도제한)를 2만원 후반대에 사용하고 있었다.

그리고 4월에 24개월 혜택이 종료되어 새로운 알뜰폰 통신사로 갈아타야 해서 지난번 포스팅으로 몇 가지 통신사를 알아보았었다.

지난번 포스팅은 여기 ↓↓↓

 

통신 3사(SKT KT LG)와 알뜰폰 요금제 비교 속도제한 의미 알아보기

지난번 통신 3사 요금제 비교 포스팅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LG U+ 통신사 기준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비교하는 포스팅입니다. 무제한 데이터의 속도제한 의미도 같이 알아보는 유익한 포스팅 많

naramii.tistory.com

 

그런데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하였듯이 U+유모바일 요금제로 가입하려 했으나, LG U+(이하 유플러스)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LG 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 혜택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유플러스 '참 쉬운 가족 결합 할인' 설명 자료에서도 유모바일은 언급되어있지 않으며,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해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결합 가능한 요금제

그래서 나는 다시 요금제를 찾아보아야 했고, 이번에는 지난번 알뜰폰Hub를 이용한 것과 달리 모요(Moyo:모두의요금제)라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알뜰폰 통신사를 갈아탄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반응형

모요(Moyo:모두의요금제)로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기

모두의요금제를 의미하는 모요(Moyo)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접속 할 수 있다.

 

알뜰폰 요금제 | 모요,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과 자급제폰 비교/추천 해주는 모두의요금제입니다. 리브엠, 이지모바일, 헬로모바일, SK세븐모바일, KT엠모바일 등 모요에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모요에 접속하여 찾아보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 통화량, 결합할인 여부 등을 기준으로 요금제를 검색할 수 있다.

요금제 찾아보기

그래서 나는 데이터 무제한, 소진 시 속도 제한 5Mbps, 10Mbps, 통화량 무제한, 할인 기간은 적어도 12개월(6개월~8개월 쓰고 다시 옮기는 건 너무 귀찮았다.), 통신망은 LG U+에 4G(LTE)와 5G를 모두 선택,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터넷 결합을 선택했다.

데이터소진시 속도
통화량할인 기간
통신 정보부가 서비스

선택 후 요금제를 조회해보니 총 14개 요금제가 나왔고, 가장 저렴한 순으로 정렬을 하니 아래와 같이 슈가모바일의 매니아 통화무제한 요금제가 상위에 링크되었다.

반응형

그리고 공교롭게도 슈가모바일에서 제공하는 LTE 요금제가 12개월동안 34,000원이었는데, 바로 밑에 5G 요금제가 35,470원으로 월 1,500원 정도만 더 주면 5G를 이용할 수 있었다.

슈가모바일

그래서 나는 더 생각할 것도 없이 바로 5G 요금제를 선택했다. 이름은 매니아 5G 통화무제한 150GB++

같은 요금제를 슈가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았다. 이름은 약간 다르지만 ITEMMANIA 5G 통화무제한 150GB++인 것 같았다.

그리고 요금의 경우 모요에서 할인하기 전 금액인 49,000원이었고, 참 쉬운 가족결합이 가능한 요금제인걸 확인했다.

따라서 나는 모요에서 할인한 금액으로 개통하는 것으로 마음을 정했다.

매니아 5G 통화무제한

모요에서 상세 정보를 보다보니 슈가모바일 유심이 있는 경우 바로 개통이 가능하다는 말과 함께, 원칩으로 개통하고 커피 기프티콘 12개 받기라는 항목이 보였다. 원칩이 뭔지 몰랐지만 우선 클릭해보았다.

3월 17일까지 원칩으로 개통하면 홀수 달 스벅쿠폰, 짝수 달 메가커피 쿠폰을 주는 것이었다. 이 날은 3월 15일이었다.

원칩 이벤트원칩 이벤트

 원칩이 뭔지 한번 알아보자!.


반응형

원칩 알아보기(+구매방법)

모두의 유심, 원칩이라는 이름으로 홍보되고 있는 원칩은 모든 LG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개통이 가능한 통합 유심인 것 같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나에게 중요한 것! 바로 NFC 유심이었다. 일반 알뜰폰 유심의 경우 NFC 기능이 없어 개통하더라도 스마트폰에서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개통 후 NFC 유심을 구매하여 다시 재개통을 하는 사례가 많으니, 최초 개통 시 NFC 유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칩을 구매하는 경로이마트 24를 방문하거나 지하철 역의 자판기를 이용하면 쉽게 구매할 수 있었고, 쿠팡 배송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었다.

원칩 소개원칩 구매 경로

지하철 어느 역에 구매 자판기가 비치되어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거의 모든 역에 자판기가 있었고, 나는 최근 한 달동안 여의도로 출퇴근을 하고 있어서 여의도역, 샛강역, 신논현역에 비치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았다.

당연히 모든 역에 비치되어 있었고 출퇴근할 때 구매해서 바로 개통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다. 이마트24가 주변에 없거나, 쿠팡 배송을 받는 것 보다 빨리 개통하고 싶으면 지하철 역에 가서 사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인 것 같다.

9호선 자판기

나는 퇴근길에 원칩을 구매하기 위해서 신논현역 5번 출구로 찾아갔다.

그리고 남자화장실 앞 자판기에서 원칩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구매하였다 가격은 8,800원! 정말 너무 쉽게 구매가 가능해서 놀랐다.

신논현역 5번출구자판기원칩


반응형

원칩으로 알뜰폰 개통하기

원칩을 구매했으니 이제 알뜰폰을 개통만 하면 끝난다!

다시 모요(Moyo) 홈페이지로 들어가 내가 선택했던 요금제(매니아 5G 통화무제한 150GB++) 화면으로 들어가서 간편 신청 버튼 클릭!

간편신청

고객 유형 선택 화면에서 일반 선택! 그리고 카카오 로그인을 해준다. 

고객 유형 선택카카오 로그인

로그인 후, 알뜰폰 신청을 위한 필수 약관에 동의해준다. 그리고 가입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나는 리브엠 모바일에서 슈가모바일로 번호는 그대로 변경하는 것이니깐 번호이동을 선택했다.

약관 동의가입 방법

그 다음 화면에서 슈가모바일의 유심을 가지고 있는지 묻는다. 나는 원칩을 구매했기 때문에 가지고 있어요를 선택!

유심 여부 확인

 

반응형

다음 화면은 유심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구매한 원칩을 뜯어보면 유심 카드가 나오고, 모델명, 일련번호가 적혀있는 것을 그대로 적으면 된다.

유심 정보 입력유심 정보

유심 정보를 입력한 후에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와 내 번호, 그리고 내 정보(이름, 주민번호, 주소, 이메일)를 입력해준다.

현재 통신사 입력개인정보 입력

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 먼저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정보를 입력한 후 네이버, 토스, 신용카드 등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나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인증을 진행했다.

신분증 정보 입력알뜰폰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요금 청구 방식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데 요금 청구서 받는 방식(문자, 이메일)과 요금 납부 방법(카드, 계좌이체)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된다.

요금 청구서 받는 방식요금 납부 방식

 

반응형

요금에 관한 내용을 마치면 번호 이동 즉, 개통을 시작하는 절차만 남았다. 번호 이동 동의에 대한 문자를 확인하라고 하고 번호이동 문자가 날아온다. 문자에서 번호이동 확인 이라는 URL이 전송되는데 URL을 누르면 번호이동 동의가 완료된다.

번호 이동 동의번호 이동 동의 문자

번호이동 동의가 완료되면 현재 요금 납부 방법(카드, 계좌이체)을 입력하여 추가 인증을 한다. 정보를 입력하고 개통하기를 누르면 개통을 시작한다! 한 5분 정도 지나면 개통이 완료된다.

요금 납부 방법개통 중개통 완료

개통이 완료되면 개통 완료 후 순서에 따라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고 재부팅을 진행하면 된다.

새로운 유심을 장착하는 방법은 먼저 유심 카드에서 칩을 분리해준다. 칩은 다양한 크기대로 분리할 수 있는데, 최신 휴대폰에는 나노유심만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작은 크기를 사용하면 된다. 유심 칩과 함께 들어있는 핀으로 유심 트레이를 꺼내 칩을 장착!

나노유심유심트레이 제거유심칩 장착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두근 두근.... 와! 배터리 표시 옆에 5G 로고가 뜬다! 개통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다시시작5G 확인


반응형

인터넷 결합하기

이제 남은 것은 인터넷을 결합하는 일이 남았다. LG 유플러스 고객센터(101)로 전화하여 '참 쉬운 가족 결합' 할인을 신청한다고 말하면 된다. 그리고 내 번호만 알려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일이다. 

 

그런데 내가 가입한 통신사는 슈가모바일인데 인터넷 결합 전에 슈가모바일이 결합할인 대상인지 물어보았는데, 상담원이 결합할인 가능한 통신사가 아니라고 했다. 그레서 순간 뭐지? 하는 생각과 함께...동공지진... 그리고 슈가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새로운 사실을 알았다. 

슈가모바일을 운영하는 회사는 슈가모바일이 아니라 CK커뮤스트리(씨케이커뮤스트리)라는 곳이란 것을!

씨케이커뮤스트리

그래서 다시 LG 유플러스로 전화하여 CK커뮤스트리라고 말하니깐, 요금제 결합이 가능하다면서 결합 가능한 요금제 목록을 보내주었다.

그리고 내가 가입한 매니아 5G 통화무제한 150GB++은 보이지 않았지만, ITEMMANIA 5G 통화무제한 150GB++가 있었다.

나는 슈가모바일 홈페이지에 가입 후 가입정보를 확인하여 내 요금제가 ITEMMANIA 5G 통화무제한 150GB++라는 것을 확인하였고 결합 가능한 목록에 있어서 다시 유플러스로 전화하여 결합 신청을 했고 내 전화번호만 불러주니 결합이 완료되었다.

결합 목록가입정보

 

유심을 구매한 후 알뜰폰 즉시 개통 및 결합까지 완료해 본 소감으로는 알뜰폰을 개통하는 것은 진짜 간단한 일이라는 것을 한 번 더 알았다는 것이다.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굳이 통신 3사를 이용하면서 복잡하게 약정까지 챙겨가며 사용할 필요 없이 알뜰폰으로 개통하는 것이 개통 방법도 너무 편하고 번호이동도 위약금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완전 추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