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오겹살은 삼겹살보다 더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제주도에서 즐겨 먹을 수 있는 흑돼지 오겹살 맛집이 경기도 수원시 망포동에 있어 소개합니다.

집 근처에 있어 가끔 생각날 때마다 가는데 실패한 적이 없는 맛집입니다.

제가 방문한 가게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탄지성로 454-11에 위치한 제주할망돈가 입니다.

 

제주할망돈가 망포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12 · 블로그리뷰 416

m.place.naver.com

제주할망돈가 가게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게 앞에 차량 약 30여대가 댈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차를 가지고 오셔도 충분합니다.

망포-제주할망돈가-입구제주할망돈가-주차장

금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이 아주 많았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번호표를 주고, 순서가 되면 휴대폰으로 전화를 줍니다.

반응형

그리고 가게 바로 옆에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서 식사를 하시고 바로 커피를 마시기 좋은 위치입니다.

제주할망돈가-옆-카페

제주할망돈가가 생각보다 외진 곳에 있어 카페를 찾으러 가기가 귀찮은 일인데 바로 옆에 카페가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제주할망돈가 실내는 꽤나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에는 제주할망돈가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고기 및 후식 메뉴가 있습니다.

제주할망돈가-실내제주할망돈가-메뉴판

고기류는 1인분(180g) 단위로도 판매하지만 근(600g) 단위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근고기(600g) 메뉴를 먹으면 1인분 단위로 먹을때보다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제주할망돈가는 아래와 같이 점심메뉴(11시~15시)도 판매하고 있는데 주말, 공휴일도 주문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혼자 점심을 해결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제주할망돈가-점심메뉴

기본 상차림에는 콩나물파채와 함께 무려 된장찌개가 나옵니다. 된장찌개도 푸짐한 두부와 돼지고기가 들어있어서 맛있습니다. 공기밥만 시키면 한 끼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양입니다.

콩나물-파채된장찌개

저희는 3명이서 방문하였는데 오겹살 근고기를 주문하였습니다. 제주도 하면 빠질 수 없는 멜젓도 같이 나옵니다.

숯불 위에서 고기를 구워 숯불향이 가득한 고기가 될 예정입니다 :)

제주할망돈가-오겹살-멜젓

가게 사장님이 돌아다니면서 고기를 굽는법을 알려주시기도 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꿀팁을 하나 알려주셨는데 오겹살을 한 번에 다 먹지 못하면 저렇게 사이드로 빼놨다가 구워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지 않고 모두 구워서 천천히 먹게되면 고기가 점점 굳어서 딱딱해진다고 합니다.

저희도 그 말을 듣고 바로 고기를 빼놓았습니다.

오겹살-꿀팁-사이드-빼기

고기를 굽고 나서 다 구워지면 멜젓을 숯불 위에 올려 데운 후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제주할망돈가-오겹살-멜젓

다 구워진 오겹살을 멜젓에 찍고, 콩나물파채, 그리고 깻잎과 싸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오겹살-멜젓-콩나물파채-깻잎-쌈

그리고 고기를 다 먹고 나면 보통 고깃집에서는 냉면이나 된장찌개+밥을 먹지만, 여기서는 짜글이 된장밥을 먹어야합니다.

반응형

흔히 짜글이라고 하면 국물이 쫄은 김치찌개 느낌인데 제주할망돈가의 짜글이 된장밥은 담백한 된장국에 밥을 넣고 마치 리조또와 같이 만들어주시는 듯 했습니다.

김을 골고루 비빈 후에 한 술 떠 먹으면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면서 깔끔하게 식사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제주할망돈가-짜글이-된장밥짜글이-된장밥

.제주할망돈가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오겹살 + 짜글이 된장밥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오겹살은 쫄깃하고 짜글이 된장밥은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겹살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제주할망돈가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가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겹살이 드시고 싶으시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