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시장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그리고 시장 먹거리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 광장시장으로 맛집 투어를 떠나보세요. 사람들이 많아 북적북적한 시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광장시장에서 먹어볼 만한 음식을 추천합니다.

주말 갈 곳 먹거리 추천 서울 광장시장 맛집투어 주차

주말에 이불을 살 겸 서울 광장시장으로 갔다왔다.

광장시장은 서울 종로구 청계천 근처에 있으며 동대문 종합시장, 방산시장과 함께 서울에서 결혼준비, 패션몰 사업 등을 할 때 필수로 찾는 곳이다. 이불, 천, 옷 부터 시작해서 신발, 악세사리, 비즈 등등 많은 물건들을 도매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그 중 광장시장은 물건을 구매할 때 뿐만 아니라 큰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허기졌을 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광장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55 · 블로그리뷰 5,634

m.place.naver.com

반응형
주차

 

광장시장 주차는 시장 근처 노상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현재 청계4가 노상 공영 주차장과 청계1, 청계3 노상 공영주차장은 이용이 불가능했다. 광장시장 근처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5분정도 거리에 떨어진 세운상가 근처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도 세운상가 근처 청계3가 노상 공영주차장에 대고 광장시장을 걸어갔다.

광장시장-주차

 

주차 가격은 10분에 약 700원부터 1500원까지 공영주차장이지만 가격이 다양하다. 내가 이용한 청계3 노상 공영주차장은 요금이 이상했다. 30분 단위로 요금이 기재되어 있는데 60분 가격이 30분x2 보다 비싼 가격이었고, 120분 역시 60분x2 보다 비싼 가격이었다.

주차를 하기 전 주차장 가격을 미리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지금부터 광장시장에 다녀온 후 광장시장에서 꼭 먹어봐야 할 맛집에 대해 소개해보려 한다.

 

육회탕탕이 & 빈대떡

 

먼저 처음은 산낙지와 육회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육회탕탕이와 빈대떡이다. 광장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육회 사진과 산낙지 사진 그리고 빈대떡을 볼 수 있을만큼 광장시장에서는 아주 유명한 두 메뉴다.

육회탕탕이빈대떡

 

육회와 낙지탕탕이를 따로 먹을 수도 있지만 육회탕탕이를 시켜 낙지와 육회를 같이 섞어서 먹으면 쫄깃하고 고소하고 정말 맛있다.

육회와 낙지탕탕이를 먹을 수 있는 곳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육회자매집, 창신육회, 부촌육회 3곳이다.

육회자매집과 창신육회는 워낙 유명한 집이어서 본점을 포함해 많은 분점이 종로에 있다. 그리고 부촌육회는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3을 받으면서 유명해진 맛집이다.

 

빈대떡은 보통 모듬 메뉴를 많이 시킨다. 모듬 메뉴 구성은 녹두빈대떡 2개에 고기완자 1개로 2명이서 먹기엔 충분한 양이고 3명이서 먹어도 될 정도다. 가격도 12,000원 정도여서 아주 저렴한 편이다.

빈대떡 맛집은 원조순희네빈대떡이 가장 유명하고 맛있는 집이다. 워낙 유명해서 이미 피코크에서 순희네빈대떡 냉동 상품을 판매하고 있을 정도이다.

반응형
찹쌀꽈배기

 

광장시장에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맛집 중 하나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없지만 모든 사람들이 긴 줄을 기다리며 갓나온 따뜻한 찹쌀꽈배기를 하나 받아들고 광장시장을 구경하는 묘미가 있다.

찹쌀꽈배기

 

찹쌀꽈배기를 판매하는 곳은 광장시장찹쌀꽈배기라는 곳으로 원조순희네빈대떡 근처 골목 끝에서 판매하고 있다.

엄청 큰 찹쌀꽈배기가 한 개 1000원밖에 하지 않으며, 찹쌀꽈배기 말고도 찹쌀도너츠, 팥도너츠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모든 메뉴가 1000~1500원 사이이다 보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반응형
원조누드김밥

 

원조누드김밥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데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오면서 더 많이 유명해지는 바람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더 많아졌다. 위치는 

원조누드김밥의 메인 메뉴는 치즈참치김밥인데 가격이 한 줄에 3000원밖에 하지 않는다. 요즘 기본 김밥이 3000원에 치즈나 참치만 들어가도 4000원하는 물가에 치즈참치김밥이 3000원이면 혜자다.

다른 메뉴도 저렴한 편이다. 먼저 잡채김밥(원조김밥+잡채)의 경우 원조김밥에 잡채가 같이 나오는데 4000원이다. 잡채는 김밥을 먹으면서 반찬으로 먹으면 될 것 같다. 어묵의 경우에는 한 개 700원인데 엄청 저렴하다고 느낀 이유는 요즘 한 개 1000~1500원에 사먹어도 싸다고 느껴질 정도이기 때문이다.

치즈참치김밥

반응형
분식

 

광장시장을 돌아다니다보면 빈대떡과 함께 같이 파는 음식들이 많이 보인다. 마약김밥(요즘엔 마약이란 말을 쓰면 안되는데 아직 쓰고있었다), 잡채, 떡볶이, 어묵, 순대 그리고 닭발까지 대부분 시장에서 즐길 수 있는 분식을 포함해 시장에서 즉석으로 즐기기 힘든 음식들도 있다. 사람들은 시장을 돌아다니다 약간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노점상 앞 의자에 앉아서 간단하게 떡볶이나 순대를 먹고 가는 모습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다. 위에서 소개한 3가지 외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이다.

분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