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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서는 에어팟 프로가 갑자기 연결이 안되거나 페어링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을 포스팅합니다. 내용 중 에어팟 초기화 방법도 있으니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에어팟 프로 연결, 충전 안될 때 해결방법 및 초기화 방법(에어팟도 동일)

스마트폰은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어폰은 에어팟 프로를 사용 중이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가 노이즈 캔슬링이 되긴 하지만 세부적인 설정 등은 다른 사람의 아이폰을 통해서 연결(최신 버전의 맥북에서도 설정 지원) 후 설정해주고 다시 갤럭시로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런데 가끔 에어팟 프로가 갤럭시 스마트폰에 자동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어팟 유닛을 케이스에 넣어놔도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내가 이런 상황에서 시도해서 해결을 한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에어팟 재연결, 제거 후 페어링

 

우선 자동연결이 안되면 주변의 다른 장치에 연결이 되었을 수도 있다. 나의 경우엔 맥북에서 자동으로 연결이 된 경우였다. 주변 다른 장치에 연결된 것이 없는지 먼저 확인하고 연결되었다면 해당 장치에서 블루투스를 꺼서 연결을 해제해주면 된다.

만약 연결이 된 장치가 없는데도 자동 연결이 안되면 아래 방법을 시도하면 된다.

 

첫 번째 방법은 아래 순서에 따라 단순하게 재연결을 시도하는 방법이다.

1. 에어팟 유닛을 다시 케이스에 넣는다.

2. 케이스의 덮개를 덮고 30초를 기다린다.

3. 다시 에어팟 유닛을 케이스에서 빼서 귀에 꽂아서 자동연결이 되는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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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방법은 등록된 에어팟을 제거하고 다시 페어링 하는 방법이다.

1.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설정 - 연결 - 블루투스로 들어가서 등록된 기기 목록 중 AirPods Pro(에어팟 프로) 항목 옆의 톱니바퀴를 눌러 기기 설정으로 들어간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파란색 느낌표를 눌러서 기기 설정으로 들어간다.

갤럭시 블루투스아이폰 블루투스

 

2. 기기 설정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오른쪽 하단의 등록 해제 버튼을 눌러 등록을 해제한다. 아이폰의 경우 이 기기 지우기를 통해 등록을 해제한다.

에어팟 프로 제거이 기기 지우기

 

3. 에어팟 덮개를 열고 에어팟 유닛은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뒷면의 동그란 페어링 버튼을 약 3초~5초간 누르고 있으면 충전케이스 앞 면에서 하얀색 불빛이 깜빡인다.

페어링 버튼페어링

4. 하얀색 불빛이 깜빡일 때, 갤럭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AirPods Pro를 선택하여 재등록(페어링) 해주면 된다. 아이폰의 경우 팝업으로 AirPods Pro 연결이 뜨면 연결해주면 되고, 안뜨면 동일하게 블루투스 메뉴에서 선택해주어 재등록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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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팟 초기화

 

위의 자동 연결이 안되는 경우와 달리 아예 블루투스 목록에도 뜨지 않아 페어링이 불가능한 경우유닛을 케이스에 넣어놔도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블루투스 목록에 뜨지 않는다면 우선 확인해야 할 부분은 자동연결 문제와 동일하게 주변의 다른 장치에 연결이 되었는지 여부이다. 만약 연결된 장치가 있다면 연결을 해제해주자.

다른 장치에 연결이 되지 않았는데 블루투스 목록에 뜨지 않아 페어링이 불가능하거나 유닛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엔 에어팟을 초기화해주어야 한다.

1. 우선 위에서 설명한 대로 등록된 에어팟 프로를 기기에서 제거해주어야 한다.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 제거해주자.

2. 그리고 에어팟 덮개를 열고 유닛은 케이스에 넣어둔 상태로 뒷부분의 페어링 버튼을 길게 15초정도 눌러준다. 에어팟 충전케이스의 불빛황색 불빛에서 흰색 불빛으로 바뀐 후 흰색 불빛이 깜빡이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이다.

황색 불빛흰색 불빛

 

3. 다시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AirPods Pro를 찾아 재등록(페어링)해주면 된다.

 

앞서 설명한 과정들은 에어팟 1세대, 2세대도 동일하니 참고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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