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갈 때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서 최저가를 보장해주는 아고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고다로 예약 시 원화로 결제하여 이중 환전 수수료를 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결제통화 변경을 통해 이중 환전 수수료를 없애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아고다 원화결제 이중 환전 수수료

아고다는 미국 회사이기 때문에 접속하는 국가에 따라서 해당 국가의 통화로 신용카드 결제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보통 한국에서 아고다에 접속을 하면 원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원화로 결제를 할 경우 신용카드사의 해외원화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 해외가맹점의 경우 원화결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환전 수수료(3~8%)를 납부해야 합니다.

아고다 뿐 아니라 트립닷컴, 에어비앤비 등의 해외온라인 사이트에서 모두 적용되는 내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해외 숙소를 예약할 경우에 역시 해외원화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게되고,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여 결제 후 이를 다시 원화로 환전한 금액을 청구합니다. 원화 > 달러 > 원화로 이중 환전을 하게 되고 도중에 이중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반응형

그래서 항상 결제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아고다에서 결제한 금액과 카드 이용내역의 결제 금액이 다르고 또 최종적으로 정산된 금액이 다릅니다.

아고다-결제내역
아고다 결제내역

위 경우를 보면 아고다에서 결제한 금액이 624.42달러여서 환율 1308원 기준으로 약 816890원이 청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결제일에 청구된 금액은 816890원보다 더 비싼 83만원 정도가 청구되었었습니다.

원화 > 달러로 결제할 때 수수료가 1회 붙고, 달러로 결제된 금액을 다시 원화로 납부할 때 수수료가 1회 붙은 것입니다. 

반응형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중 환전 수수료를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2. 아고다 결제통화 변경 방법 (이중 환전 수수료 방지)

아고다 내에서 원화로 결제되는 방식을 결제통화 변경을 통해 달러로 결제되도록 하면 해외원화결제 서비스가 이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달러로 결제를 하기 때문에 달러 > 원화 환전 시 수수료 1회만 추가로 납부하게 됩니다.

결제통화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아고다 앱을 깔아주세요.

 

1. 아고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합니다.

반응형

2. 숙소 예약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아고다-숙소-예약
아고다 숙소 예약

3. 페이지 우측 상단에 보시면 현재 KRW(원화)로 결제통화가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통화 변경을 위해 KRW를 선택합니다.

결제통화-변경
결제통화 변경 방법

4. 숙소 예약을 원하는 국가의 통화를 선택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숙소 예약 페이지 상단에서 결제통화가 잘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미국-달러-선택결제통화-변경-확인
결제통화 변경 후 확인

이렇게 결제통화를 변경함으로써 이중 환전 수수료를 방지하고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마치며

지금까지 아고다를 통해 해외 숙소를 예약할 때 원화결제로 인한 이중 환전 수수료를 납부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아고다 내에서 결제통화를 예약할 숙소의 현지 통화로 변경하는 것으로 이중 환전 수수료를 방지할 수 있으니 예약하시기 전에 반드시 통화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중 환전 수수료를 아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