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전기세 납부를 하시다 보면 이사를 가거나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럴 때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상담원과 연결하여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고객센터 운영시간 뿐 아니라 편하게 온라인으로 문의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한전 고객센터 문의를 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전기상담 및 고장신고 그리고 기타 문의가 가능합니다.

한전 고객센터의 경우 국번없이 123을 누르고 전화를 걸어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휴대폰을 이용할 경웨 지역번호를 누르고 123을 누르시면 가까운 지점의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전기상담 및 고장신고와 같이 급하게 처리하여야 할 경우에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니 언제든 전화하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2. 한전 고객센터 온라인 상담 문의 방법

앞서 언급한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외에도 한전 고객센터는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한전 고객센터 온라인 상담 문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전 고객센터 1대1 상담 문의 방법

아래와 같이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1대1 상담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① 한전ON 홈페이지 접속 후 전체메뉴 > 고객지원 > 1:1 상담을 선택합니다.

고객지원-1대1-상담

② 1:1 상담유형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고 고객번호, 지도, 주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담 또는 신고를 하는 주소지를 설정합니다.

상담유형-선택-주소지-설정

③ 신고내용 및 신고자 정보를 작성하신 후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하시고 작성완료를 눌러 문의 내용을 신고하시면 됩니다.

신고내용-신고자-정보

이와 같이 간단하게 1대1 문의를 남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한전 고객센터 챗봇 상담 방법

한전 고객센터 문의 방법 중 하나로 챗봇을 활용한 상담 방법이 있습니다.

한전 고객센터 챗봇을 이용하면 궁금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에 대해 먼저 챗봇을 통해서 해결할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전화를 하는 번거로움도 없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챗봇 상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한전ON 홈페이지 접속 후 전체메뉴 > 고객지원 > 챗봇상담을 선택합니다.

고객지원-챗봇상담

② 한전 챗봇 해피와 대화할 수 있는 대화창이 생성되고, 명의변경, 자동이체, 요금납부 등 궁금하거나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채팅으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항목이 없으면 질문을 입력하여 문의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챗봇-해피-대화창질문-입력-문의

한전 고객센터 문의 내용이 대부분 요금납부나 이사정산, 요금조회 등 단순한 업무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챗봇을 통해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반응형

 

3. 마치며

지금까지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그리고 온라인 상담 문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직접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지만 상담원과 대화를 꺼리거나 간단한 업무만을 해결하기 위해 굳이 전화를 하지 않으실 분들은 온라인 상담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대1 문의를 남기면 답변을 받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어서 웬만하면 챗봇을 활용하여 문의를 하고 바로 답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한전 고객센터 문의를 남기고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사정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바랍니다.

 

한전 전기요금 삼천리 도시가스 가스요금 이사정산 하는 방법

아파트, 원룸 등 주거지에 살다가 이사를 하거나 계약이 만료되어 방을 빼줘야 할 때 다음 세입자 또는 다음 집주인을 위해서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이사 전까지 사용한 전기, 가스 등의 공과금

naramii.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