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등으로 물건을 주문하면 가끔 한진택배를 통해서 물건이 배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내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배송은 출발했는지 궁금한 분들은 택배 배송조회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만약 택배가 오지 않고 분실되거나 다른 주소지로 오배송 되었을 때는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해야합니다.
이 글에서는 한진택배 이용 시 실시간 배송조회 방법 및 고객센터 연락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1. 한진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방법
한진택배를 통해 주문한 물건을 배송받는 경우에는 한진택배 공식, 네이버 두 가지의 방법으로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한진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예약/조회 > 배송조회를 통해 운송장 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한진택배 앱을 이용할 경우 휴대폰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전화번호와 연동되어 인증한 전화번호와 동일한 주문의 배송 현황이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만약 주문 현황이 보이지 않는다면 운송장추가 버튼 또는 상단의 + 버튼을 눌러 송장번호를 입력하여 추가 및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로 네이버에서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검색하면 바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송장이 등록되면 한진택배 홈페이지나 앱에서는 확인이 되지만 네이버에서는 확인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두 방법 모두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한진택배 고객센터 문의 방법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 예정이던 택배가 간혹 오배송되어 다른 주소지로 잘못 배송되거나, 배송되는 도중에 분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가 갑자기 도중에 물류센터에 멈춰 배송이 되고있지 않은 경우 등 다양한 경우로 택배를 제 때 받지 못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렇게 택배 배송에 문제가 생길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문제의 원인을 알 수 있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의 경우 대표번호(1588-0011, 1544-0011)를 통해 음성 또는 보이는 ARS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진택배 홈페이지 > 고객지원 > 통합문의 > 택배 이용문의 또는 상단의 고객의 말씀을 선택하여 문의글을 남기거나 우측의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채팅 문의가 가능합니다.
고객의 말씀을 통해 남긴 문의글은 답변을 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앱을 사용하는 경우 좌측 상단의 챗봇상담을 누르면 동일하게 채팅 상담이 가능하고, 메뉴에서 고객의 말씀 또는 택배사고접수를 통해 문의가 가능합니다.
앱을 사용하는 것이 빠르게 사고를 접수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편하므로 앱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3. 마치며
지금까지 한진택배를 통해 물건을 배송받을 경우 배송조회 방법과 배송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하면 내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여 편한 마음으로 택배를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문제가 생기더라도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잘 해결해주기 때문에 걱정하지말고 이 글을 참고하셔서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맵 카카오내비 신호등 잔여시간 설정 및 확인 방법 (0) | 2024.04.18 |
---|---|
네이버 지도 길찾기 대중교통 도착시간 조회 및 길안내 받는 방법 (0) | 2024.04.17 |
롯데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및 고객센터 문의 방법 (0) | 2024.04.12 |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원 연결 방법 (0) | 2024.04.12 |
로젠택배 실시간 배송조회 및 고객센터 문의 방법 (1) | 2024.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