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를 키우면서 아기가 먹고, 싸는 것만큼 부모 손이 많이 가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이유식을 먹기 전까지는 아기에게 모유나 분유를 먹여야하는데, 모유 양이 적으면 분유를 더 먹여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신생아때는 3시간 간격으로 분유를 먹게되는데, 분유를 타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온도도 맞춰주어야 하고, 양도 맞춰야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타서 아기에게 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는 분유를 타는 어려움을 해소시켜주어 육아의 질을 한 층 높여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 세척 방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 분유제조기

앞서 언급하였듯이 신생아때는 3시간 간격으로 분유를 먹여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밤 12시가 지나 새벽에도 잠을 설쳐가며 2번 정도는 더 분유를 먹여야 합니다.

분유를 탈 때 온도도 맞춰주어야 하고, 양도 맞춰주어야 해서 분유 타는 것은 초보 엄마, 아빠에겐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그리고 분유를 늦게 탈수록 더 요란하게 울부짖는 아기를 보면 마음도 아프지만 정신적으로도 힘이 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 분유제조기는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분유를 자동으로 제조해주는 좋은 제품으로 이미 필수 육아템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베이비브레짜-분유제조기
출처 : 베이비브레짜

분유를 손으로 탄다고 했을 때는 아래와 같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 분유에 기포와 거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기가 분유와 함께 공기를 흡입하여 배앓이를 할 수 있습니다.
  • 분유를 탈 때 소요시간이 약 30초에서 길면 1분이 넘게 걸릴 수 있습니다.
  • 매 번 분유를 탈 때 농도 및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베이비브레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함과 함께 버튼 한 번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분유를 제조해줍니다. 베이비브레짜를 사용 시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특허를 통해 분유 제조 시 기포와 거품을 최소화 하여 배앓이를 방지합니다.
  • 제조 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면 7초만에 분유 제조가 완료(60ml 기준)됩니다.
  • 정확한 조유 농도와 균일한 온도로 매 번 동일한 농도 및 온도의 분유를 제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베이비브레짜(Baby Brezza) 분유제조기 세척 방법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를 사용할 때는 세척을 자주 해주어야 합니다. 베이비브레짜는 전체 세척 및 부분 세척 방법이 있습니다.

1)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 전체 세척 방법

분유제조기는 아기의 입으로 들어가는 물과 분유를 담아두기 때문에 주 1~2회 정도는 전체 부품을 분리하여 세척을 권장합니다.

청소를 하지 않으면 분유 제조 시 발생하는 습기로 인해 분유가 뭉쳐져 분유를 버려야 할 수 있으며, 물통에는 물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전체 세척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분유통에 남아있는 잔여 분유를 모두 다른 용기에 비워줍니다. 이 때 잔여 분유를 비워둘 용기는 미리 씻어서 완전히 건조한 후 사용해야 분유가 뭉치지 않습니다.

분유통-비워주기
출처 : 베이비브레짜

② 베이비브레짜 본체에서 물통, 분유통, 깔때기, 받침대를 분리해준 후 세부 부품까지 다 분해해줍니다.

분유통-깔때기-받침대-분리물통-분리

③ 모든 부품은 큰 용기에 미지근한 물을 담아 젖병세정제를 풀어 담궈둔 후 세척솔 등으로 꼼꼼하게 닦아서 세척 후 건조해줍니다. 식기세척기 또는 건조기를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부품-세척-건조

반응형

④ 다시 부품을 모두 조립한 후, 물통에 식초(종이컵 한 컵 분량)를 붓고 물을 MAX 선까지 담아줍니다.

물통-MAX-선

그리고 베이비브레짜 물 양을 300ml 설정한 후 아래의 출수 버튼을 눌러 물통에 물이 비워질 때까지 계속 출수를 해줍니다. 출수 시 출수 버튼을 몇 초간 계속 눌러주어 내부에 잔여 물까지 모두 비워주어야 합니다.

베이비브레짜-출수-버튼

⑤ 식초와 물을 모두 출수하고 나서 전원을 뽑아둡니다. 그리고 4시간 후 식초 없이 다시 정수기 물 또는 생수를 MAX 선까지 담아줍니다. 그리고 동일하게 300ml로 설정하여 모두 출수해줍니다. 식초 냄새가 나지 않을 때까지 물을 넣고 출수하는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반응형

2) 베이비브레짜 분유제조기 부분 세척 방법

베이비브레짜로 분유 제조 시 분유의 습기로 인해 4회 이상 작동 시 깔대기, 분유 배출구에 분유가 뭉쳐집니다. 따라서 4회 사용 시마다 깔대기, 분유 배출구는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4회 작동 후 전면 패널에 깔때기 세척 알림이 표시되니 알림을 확인하고 세척을 해주면 됩니다.

베이비브레짜-알림

세척 방법은 간단합니다. 깔때기는 물로 씻은 후 건조해줍니다. 그리고 분유 배출구에 있는 분유가루는 마른 천이나 브러쉬를 이용해 청소해주면 됩니다.

베이비브레짜-깔때기베이비브레짜-분유-배출구

만약 하루에 분유를 8번(3시간 마다 수유 기준) 타게 된다면, 깔때기 청소를 2번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베이비브레짜를 사용할 때 여분의 깔때기 하나를 더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깔때기를 씻은 후 건조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여분의 깔때기가 1개가 더 있다면 세척 시 건조해놓은 깔때기를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반응형

 

 

3. 베이비브레짜 분유 제조(조유) 방법

베이비브레짜를 사용하여 분유를 제조(조유)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먼저 베이비브레짜 분유통에 분유를 MAX 선까지 넣지 않고 70~80% 정도만 채워서 넣어줍니다. 이 때 분유가 평평해지도록 살짝 저어서 정리를 해줍니다. 만약 분유가 MIN 선 아래로 내려가면 조유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베이비브레짜-분유-넣기베이비브레짜-분유-평평

분유통을 조립한 후, 물통에 물을 채워넣어줍니다. 베이비브레짜는 물을 끓여주는 것이 아니라 온도를 40도 정도까지 상승시켜주는 것이므로 100도로 끓인 물을 50도 이하로 식혀서 물통에 채워주시면 좋습니다.

이 때 물을 끓였다가 적정 온도로 식혀서 유지해주는 분유포트 등을 따로 구비해두었다가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반응형

③ 온도 조절 버튼을 눌러 온도를 설정합니다(1단계 : 상온 / 2단계 : 36도 / 3단계 : 39도). 분유와 물이 잘 섞이고, 아기가 따뜻하다고 느끼는 정도인 3단계를 추천합니다.

베이비브레짜-온도조절

사용하시는 분유 브랜드에 따라 세팅번호(1~10)가 정해져있습니다. 베이비브레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분유 제조사 및 분유를 선택하셔서 세팅번호를 확인합니다.

분유-제조사-선택분유-선택분유-세팅번호

그리고 세팅번호 입력 버튼을 통해 세팅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세팅번호-입력

세팅번호를 분유에 맞게 세팅해주어야 분유가 잘 제조되니 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⑤ 물 양 설정 버튼을 통해 원하는 물의 용량(30ml 단위)을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물 양의 경우 분유가 제조된 후 용량이 아닌 순수 물 양을 의미합니다. 제조된 후에 분유 양은 물 양 대비 약 10ml 정도 증가하므로 참고하셔서 물 양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양-설정-버튼시작-버튼

참고로 분유 양 계산 방법은 수유 시간 간격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계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시간 간격 : 몸무게 정수 값(소숫점 아래 버림) X 20ml
  • 3시간 간격 : 몸무게 정수 값(소숫점 아래 버림) X 20 + 20ml
  • 몸무게가 3.12kg인 경우 2시간 간격이면 60ml, 3시간 간격이면 80ml 제조
반응형

 

4. 마치며

지금까지 베이비브레짜 자동 분유제조기에 대한 내용, 그리고 세척 방법과 분유 제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유를 타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베이비브레짜 하나만으로도 분유를 쉽게 탈 수 있어서 육아 질이 상승하기 때문에 무조건 추천합니다.

당근, 중고나라 등에서 중고제품을 구매할 경우엔 가격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 세척을 깔끔하게 한다는 가정하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꼭 분유제조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