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임신 중인데 곧 아기를 만날 생각을 하니 나날이 설레고 있습니다.

이제 출산이 2달 정도 남아 아기 방 꾸미기나 아기가 쓸 용품들을 정리해야합니다.

아기가 입을 옷, 아기가 사용할 손수건, 이불 등을 세탁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손수건의 경우 적어도 3번은 세탁을 하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아기 옷, 아기 손수건, 아기 이불 등을 세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건조기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반응형

1.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아기 옷, 손수건, 이불 세탁하는 방법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는 내가 만든 코스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세탁 강도, 탈수 강도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코스 기능을 통해 아기 옷, 아기 손수건, 아기 이불 등 코스를 따로 설정해보겠습니다.

① 먼저 삼성 SmartThings(스마트씽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세탁기를 등록합니다.

삼성-비스포크-세탁기-SmartThings-등록

반응형

 

 

② 세탁기를 선택 후 관련 서비스의 Clothing Care > 내가 만든 코스 추가하기를 선택하여 내가 만든 코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martThings-Clothing-CareSmartThings-내가-만든-코스-추가하기

③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질문이 나옵니다. 앞의 질문들은 모두 체크하지 않고 다음을 선택해서 넘어갑니다. 마지막 질문에서 '아기가 있어요'를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내가-만든-코스-질문-1내가-만든-코스-질문-2내가-만든-코스-질문-아기

④ 질문 선택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아기라는 옵션만 등록되고 아기 이불, 아기 수건, 아기 옷의 3가지 코스를 볼 수 있습니다. 각 코스를 선택 후 추천 코스 보기를 누르면 추천코스 1, 2, 3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세탁기-내가-만든-코스-맞춤-코스-아기추천-코스-보기

추천 코스 1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사용하는 코스입니다. 추천 코스 2는 세탁기 코스입니다. 추천 코스 3은 건조기 코스입니다.

아기 옷의 경우 대부분 세탁(세탁기) > 자연 건조 > 먼지 털기(건조기) 순서로 세탁하기 때문에 건조기를 건조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세탁기만 사용하는 추천 코스 2를 수정해서 사용할 것입니다.

반응형

 

 

⑤ 아기 이불, 아기 수건, 아기 옷 각각 추천 코스 2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설정해줍니다. 설정 후에는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 아기 이불 : 온도 30도 / 헹굼 3회 / 탈수 섬세(울세탁과 동일한 옵션)
  • 아기 손수건 : 온도 냉수 / 헹굼 5회 / 탈수 중
  • 아기 옷 : 온도 냉수 / 헹굼 5회 / 탈수 섬세(울세탁과 동일한 옵션)

아기-이불-세탁-옵션아기-손수건-세탁-옵션아기-옷-세탁-옵션

⑥ 코스를 설정하고 나면, 스마트씽스 앱으로 세탁기에 해당 코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코스 > 내가 만든 코스(아기 이불/손수건/옷) 선택 > 세탁기에 보내기를 누르면 됩니다. 내가 만든 코스가 코스 선택 목록에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코스-선택세탁기-코스-목록

⑦ 세탁기에 보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코스가 설정이 됩니다. 시작 버튼(삼각형 화살표)을 누르면 해당 코스로 세탁을 시작합니다. 내가 만든 코스를 등록해두면 스마트씽스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세탁기에서 원형 다이얼을 돌려 코스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만든-코스-세탁-시작

반응형

 

 

2.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아기 세제 수동 사용 방법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로 아기 옷, 아기 손수건, 아기 이불 등을 세탁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아기 의류를 세탁할 때는 아기세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앞서 설명한 내가 만든 코스를 선택하여 세탁을 하면 세탁기의 설정에 따라 자동 또는 수동 세제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내가 만든 코스로 아기 의류를 돌릴 때는 아기 전용 세제, 아기 전용 유연제를 넣고 세탁을 해야합니다. 따라서 자동 세제함과 자동 유연제함을 사용하지 않도록 수동 세제함과 수동 유연제함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삼성 SmartThings 앱을 열고 세탁기 선택 후 자동 세제함의 세제함과 유연제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각각 꺼짐으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비스포크-세탁기-자동-세제함-설정세제함-자동-꺼짐-설정유연제함-자동-꺼짐-설정

아기 의류를 세탁 시 수동 세제함과 수동 유연제함에 아기 세제와 아기 유연제를 넣고 세탁을 합니다. 그리고 세탁 후에는 반드시 세제함과 유연제함을 꺼짐에서 켜짐으로 변경해주어 자동 세제함과 자동 유연제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아기 의류가 아닌 수건, 옷 등을 세탁할 때는 자동 세제함이 편하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아기 의류를 세탁할 때는 바꿔주어야 합니다.

반응형

 

 

3.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아기 옷, 손수건, 이불 먼지 털기

세탁기를 통해 아기 옷, 아기 손수건, 아기 이불을 세탁한 후 건조대를 이용해 자연 건조를 해줍니다.

그리고 자연 건조 된 아기 의류는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를 사용해 먼지를 털어주어야 합니다.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이 손으로 직접 먼지를 터는 것 보다 효과적입니다.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에서 이불/먼지털기 코스를 선택해 준 후 건조기를 돌려주면 됩니다.

삼성-비스포크-그랑데-건조기-먼지털기-코스

반응형

 

4. 마치며

아기가 입는 옷이나 아기가 사용하는 손수건, 수건, 이불 등은 정말 세탁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글 외에도 다른 분들이 세탁하는 다양한 방법도 인터넷에 소개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세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