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민방위 훈련 1~2년차 분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 시 거주하고 있는 거주지 근처 교육 훈련 일정을 알아보고 참석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민방위 훈련 1~2년차 거주지 근처 집합교육 훈련 일정 및 장소 알아보기

지난번에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 민방위 교육에 관한 일정 및 장소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다

지난번 포스팅은 여기 ↓↓↓

 

네이버 전자문서로 민방위 교육 일정 및 장소 조회 방법(+수료증 출력 방법)

이 글은 예비군이 끝난 후, 민방위 소집 대상자를 기준으로 민방위 교육 일정과 장소를 조회하고 참석하는 방법과 훈련이 끝난 후 증빙 제출을 위해 수료증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포

naramii.tistory.com

그런데 나는 이번 민방위 교육 일정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는 것이었다. 오전에 하고 끝나면 편할 것 같은데 오후에 가서 6시까지 받으면 집으로 돌아올 때 차도 엄청 밀릴 것 같고 여러모로 불편한 것 같았다.

그리고 주변에서 민방위 교육은 오전 9시부터 시작을 하고 오전, 오후로 나눠서 진행한다는 얘기와 무조건 전자문서로 받은 일정에 맞춰 참석해야하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를 들었다. 언제든 가서 참석만 하면 된다고.

 

그래서 민방위 교육을 언제 진행하는지 일정을 알아야 내가 원하는 날, 원하는 시간에 참석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각 행정구역에서 민방위 교육 훈련을 언제 시행하는지 일정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주려 한다.

방법은 아주아주 간단하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로 들어가면 바로 검색해볼 수 있다.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 링크를 접속하면 바로 민방위 교육 훈련 일정 조회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되도록 링크를 복사해놓았다. 만약 바로 일정 조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으면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의 상단 메뉴에서 민방위 -> 교육∙훈련 -> 교육일정으로 들어가면 된다.

민방위 교육 일정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도로명, 행정동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고 내가 거주하는 시,도 및 시,군,구까지만 선택하고 검색하면 해당 구역에서 진행하는 민방위 훈련 일정이 모두 나온다.

완전 집 근처의 훈련장을 알고싶으면 도로명 및 읍,면,동까지 선택하면 된다.

훈련 일정 검색

 

검색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지역(동까지 표기)과 교육대상, 일정, 장소가 표기된다. 교육대상 부분에서 신편대원(1년차)과 민방위대 편입 2년차 대원으로 나뉘어 있는데 실제로 1년차가 2년차 일정에 참석하거나 2년차가 1년차 일정에 참석하는 등 아무 일정에 참석해도 상관없다고 한다.

민방위 훈련 일정

 

민방위 훈련 일정을 조회해보고 편한 일정에 맞추어 참석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