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OTT 서비스를 통해 미디어를 구독형으로 제공하거나, 멤버십, 이동수단(전동 킥보드 등) 등의 서비스들도 구독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전문 기업으로 유명한 LG전자에서는 가전 구독 서비스라는 것을 런칭하였습니다.

개념으로 보자면 기존의 렌탈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계약 기간이 끝나면 소유를 할 수 있는지 반납을 해야하는지 여부에 차이가 있습니다.

가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품 관리를 따로 하지 않더라도 전문가로부터 관리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이사 계획이 잦은 사람들이라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잠시 제품을 임대하여 사용하다가 반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렌탈 서비스와도 비교하였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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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 및 케어십 내용

1)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 및 렌탈 서비스 비교

LG전자의 가전 구독 서비스 3종류 및 종류별 구독 가능한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UP 가전 2.0 구독 : 아래와 같은 제품을 구독 시 제품  배송 단계에서 LG씽큐앱을 통한 고객의 설문 내용에 따라 최적화된을 추천 및 적용해줍니다. 그리고 외부 O2O 서비스와 제휴를 맺어 주기적으로 비대면 세탁, 청소 정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P-가전-구독-제품

  • 가전 구독 : UP 가전 2.0 구독 서비스가 런칭되기 이전 기본적인 가전제품을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래와 같은 제품을 구독 시 정기적으로 요금을 납부하고 제품을 임대하는 형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방문 주기에 따라 가전 케어 전문가가 방문해 제품을 케어(관리) 해줍니다.

가전-구독-제품

  • 서비스 구독 : 무선청소기 제품에만 해당하는 구독 서비스로 구독 주기 단위로 1회 무선청소기를 회수하여 전용 클리닝 센터에서 분해 및 세척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앞선 2가지의 구독 서비스와 달리 제품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전 구독 서비스의 계약기간/의무 사용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3년/3년 : 구독 계약기간이 끝난 후 반납/인수/재구독 선택 가능
  • 4년/4년 : 구독 계약기간이 끝난 후 제품은 고객 소유
  • 5년/5년  : 구독 계약기간이 끝난 후 제품은 고객 소유
  • 6년/6년  : 구독 계약기간이 끝난 후 제품은 고객 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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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가전 구독 서비스가 렌탈과 다른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렌탈의 경우 약정기간동안 매 월 요금을 납부하고, 약정기간이 종료되면 해당 제품의 소유권이 생겨 반납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상품을 할부로 구매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입니다.

하지만 LG전자의 가전 구독 서비스(서비스 구독 제외)는 매 월 요금을 납부하고 원하는 기간 동안 제품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독 기간이 종료되면 제품을 다시 반납/인수/재구독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정 기간 이상 구독 시에는 소유권이 생기기 때문에 반납하지 않아도 됩니다. 

렌탈과 가전 구독 서비스 모두 약정(계약) 기간 내 해지를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2) LG전자 가전 케어십 서비스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케어십 서비스를 선택(유료)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케어십 서비스는 각 가전제품의 종류에 따라 필터 세척, 클리닝, 정리 등의 관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UP 가전 2.0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NEW 라이트 케어십 서비스가 1회/6개월 주기로 제공되므로 별도로 추가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사진은 세탁기의 경우 제공되는 NEW 라이트 케어십 서비스이므로 참고바랍니다.

세탁기-라이트-케어십

가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계약 기간에 따라 주기 및 제공 횟수가 달라집니다.

  • 3년/4년/5년 구독 계약 시 1회 케어십 서비스 제공(계약일 기준 30개월차 이후 1회)
  • 6년 구독 계약 시 총 2회 케어십 서비스 제공(계약일 기준 30개월차 이후 1회, 60개월차 이후 1회)

아래 사진은 냉장고의 경우 제공되는 케어십 서비스이므로 참고바랍니다.

냉장고-케어십-서비스

가전 구독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케어십 서비스를 통해 가전을 좀 더 확실하게 점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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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은 종류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1) LG전자 UP 가전 2.0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

①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② 구독 > UP 가전 2.0 구독관에 접속하여 구독을 원하는 가전제품을 선택합니다.

구독-UP-가전-구독관

③ 제품의 옵션(색상, 용량 및 부가 제품 등)과 구독 기간(계약 기간/의무 사용 기간)을 선택합니다.

제품-옵션-선택구독-기간

④ 기본형 케어십 자세히 보기를 선택하면 제품에 따라 어떤 관리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형 케어십 뿐 아니라 케어/제휴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기 배송이나 할인 쿠폰과 같은 서비스를 원하시면 선택합니다.

기본형-케어십-케어-제휴-서비스기본형-케어십

단 기본형 케어십을 제외한 케어/제휴 서비스는 추가 구독료가 별도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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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구독료(총 이용 금액)를 확인한 후 구독 신청을 통해 구독 계약 진행합니다. 제휴카드 할인 혜택 자세히 보기를 통해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월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휴카드-혜택

⑥ 계약자 정보, 설치 정보, 요금 납부 정보 등을 입력한 후 청약하기를 눌러 계약을 완료합니다.

계약자 정보 입력 시 신용정보 조회를 꼭 해주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설치 주소 입력 시 해당 주소지로 구독 가능여부(청약 가능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요금 납부 정보의 경우 자동으로 월 요금을 결제할 카드 정보를 입력 후 청약하기를 눌러 구독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계약자-정보-입력설치-정보-입력납부-정보-입력

지금까지 UP 가전 2.0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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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G전자 가전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

①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② 구독 > 가전 구독으로 접속하여 구독을 원하는 가전제품을 선택합니다.

구독-가전-구독

③ 색상, 기능 등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선택 후 구독 기간(계약 기간/의무 사용 기간) 및 방문주기를 선택합니다.

계약 기간의 경우 3년/4년/5년/6년을 선택할 수 있으며 3년 이하 선택 시 계약이 종료되면 재구독/반납/인수(비용 추가)를 선택하게 됩니다.

UP 가전 2.0 구독 서비스와 달리 가전 구독 서비스는 케어십이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전 관리를 위한 케어십 서비스를 받을 주기(방문주기)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방문없음/자가관리 선택 시에는 관리를 위한 소모품을 배송받을 수 있으며 자가로 제품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제품-선택구독-기간-방문-주기-선택

제품 정보에서 케어십 서비스 내용 및 자가관리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케어십-서비스-내용자가관리-가이드

가전 구독 시 케어십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매 월 요금이 추가되니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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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구독 요금을 확인한 후 구독 신청을 눌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제휴카드를 사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시불 구매를 통해 모든 비용을 한 번에 지불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시불 구매 시에는 방문주기(케어십)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요금-확인일시불-구매

그리고 구독 신청 전 장바구니 담기를 통해 여러개의 상품을 담으면 결합 할인을 적용받아 더 저렴하게 구독할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결합-할인

⑤ 계약자 정보, 설치 정보, 요금 납부 정보 등을 입력한 후 청약하기를 눌러 계약을 완료합니다.

계약자 정보 입력 시 신용정보 조회를 꼭 해주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설치 주소 입력 시 해당 주소지로 구독 가능여부(청약 가능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요금 납부 정보의 경우 자동으로 월 요금을 결제할 카드 정보를 입력 후 청약하기를 눌러 구독 신청을 완료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가전 구독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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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LG전자 서비스 구독(청소기) 신청 방법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구독을 통해 청소기를 주기적으로 클리닝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합니다.

② 구독 > 서비스 구독 > 청소기로 접속합니다. 서비스 주기를 확인하고 원하는 상품을 구독 담기를 눌러줍니다. 

청소기-서비스-구독-신청

③ 상품 옵션(서비스 유형 및 주기)를 선택하고 청소기 모델명을 입력하여 서비스가 가능한 모델인지 확인합니다.

상품-옵션-선택서비스-가능-모델-선택

그리고 최종 선택 요금을 확인한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를 눌러 서비스 구독을 신청합니다.

최종-선택-요금-확인서비스-구독-신청하기

④ 주문자 정보, 계약자 등록 및 조회, 배송/방문 정보, 납부 정보 등을 입력한 후 구독하기를 눌러주면 최종 구독 신청이 완료됩니다.

주문자-정보-계약자-등록-조회배송-방문-정보납부-정보

지금까지 LG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 구독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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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마치며

지금까지 LG전자에서 제공하는 가전 구독 서비스의 종류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전 구독 서비스의 경우 이사가 잦고 최신 모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가전을 구매하여 5년, 10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수의 가전제품을 백화점이나 LG베스트샵 등에서 한 번에 구매하는 것이 더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구매할 경우 금액대 할인 및 할부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필요성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요금을 비교해보고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이 글을 참고하셔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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